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근홍)가 농업경영체의 전자상거래 경영기술을 확산하고, 인터넷·모바일·SNS 등을 활용한 고객기반 확충 등 농업비즈니스 인프라 구축 강화를 위해 ‘e-비즈니스 팜스토리 UCC 마케팅 교육’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주 대상은 기존 e-비즈니스 교육을 수료했거나 동영상 제작을 통한 농업경영체 홍보에 관심있는 농업인 및 시민으로 7월 12일까지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농장의 스토리를 기획하고 스토리보드를 작성하며 농장 자원찾기 및 사례, 임팩트 있는 농장홍보 글쓰기로 소비자에게 농업경영체들의 생산물품과 농장을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기법들을 배운다.

특히 작성된 스토리를 통해 농가 이미지를 촬영하는 기법과 스토리에 적합한 컨텐츠 수집, 영상 인코딩 및 영상편집, 자막설정법 등 동영상 제작을 위한 핵심적 요소들로 수업이 구성돼 농장에 대한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와의 직거래는 물론 농업경영체들의 고객확대를 위한 마케팅 다양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기간은 7월 14일부터 28일까지 총 5회 과정으로, 매주 수·금요일 09시 30분에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실시된다. 교육 신청은 전화(도시농업팀 980-5075, 5085)로 선착순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i.gimpo.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