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매일뉴스

인사말

소통·공감·정통 언론 지향, 김포매일뉴스 시민의 편에서 진실을 향해 나아갑니다.

'언론의 힘은 정의에서 나온다'는 말이 있습니다.
정의는 선(善)이자, 우리가 지향해야 할 삶의 가치이기에 언론을 공기(公器)라고 부르곤 합니다.

그간 미디어 환경은 많은 변화와 다양성으로 수많은 언론사들이 생겨남과 동시에 도태되는 일이 반복됐습니다. 그럼에도 그 안에서 가치 있는 정보를 선택하고 통찰력 있는 분석으로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 ‘참 언론’은 지속적인 생명력을 이어가며 세상과 소통합니다.

2014년 4월, 김포매일뉴스는 '김포의 아침을 여는 뉴스'라는 슬로건을 걸고 ‘김포매일닷컴’으로 창간했습니다. 매일 아침 떠오르는 태양이 하루의 시작을 알리며, 어둠에 가려져 있던 곳을 환하게 비추듯이, 지역 구석구석을 밝게 비추는 정직한 언론이 되겠다는 포부였습니다.

이제 김포매일닷컴은 초창기 ‘닷컴’이라는 인터넷 신문의 환경 변화와 그 변화에 발맞춰 독자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정통언론으로서, 새로운 인터넷 신문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김포매일뉴스’로 새롭게 태어나고자 합니다.

▲ 앞으로도 김포매일뉴스는 지역언론으로서 ‘정의와 진실’의 정통 언론 추구와 ‘지역 자치의 알권리’를 위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지역 구석구석을 알리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 정치·권력·폭압 등으로부터 시민·독자 여러분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겠습니다.

▲ 온전한 시민의 목소리로 지역 내 다양한 이슈 형성에 기여하며, 올곧은 지역 창구로서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 지방자치 권력이 시민으로부터 파생되는 한, 지역언론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는 김포매일뉴스가 되겠습니다.

김포매일뉴스는 시민, 독자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성원과 질책을 겸허히 받아들이며 정도를 지키는 ‘참 언론’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