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촌읍행정복지센터가 한국공인중개사 김포시지회 양촌분회와 협력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발굴,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한 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양촌읍행정복지센터)
양촌읍행정복지센터가 한국공인중개사 김포시지회 양촌분회와 협력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발굴,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한 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양촌읍행정복지센터)

김포시 양촌읍이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김포시지회 양촌분회와 협력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사회안전망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양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두정호, 민간위원장 김동준)는 지난 27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김포시지회 양촌분회(분회장 이진완)와 복지사각지대 위기 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인중개사협회 네트워크를 활용해 사회적으로 고립된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위기가구 발굴체계를 확장하고자 마련됐으며 지역사회의 촘촘한 복지안전망이 좀 더 체계화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양촌분회 공인중개사는 중개업무 상담 중 위기가구로 의심되는 가구를 발견하면 양촌읍으로 제보하게 된다. 이후 공인중개사가 제공한 위기가구 정보를 토대로 양촌읍 찾아가는복지팀에서는 대상 가구 상담을 시행해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두정호 공공위원장(양촌읍장)은 “위기가구 발굴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참여해 주신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김포시지회 양촌분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돕는 복지중개사의 활약을 기대하겠다”고 전했다. 

김동준 민간위원장은 “지역과 가장 밀접한 곳에서 활동하시는 공인중개사 회원분들의 의미 있는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이웃이 이웃을 돕는 인적안전망 구축에 힘써주시길 당부드린다” 말했다.

양촌분회 이진완 분회장은 “뜻깊은 일에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복지를 중개하는 역할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협약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양촌분회 공인중개사 회원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필요성과 관련 내용을 교육하고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추가 모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