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김포지역신문협의회 총선특별취재반.
사진=김포지역신문협의회 총선특별취재반.

28일 캠프가 차려진 고촌 신곡사거리에서 출정식을 갖고 공식 유세에 돌입한 더불어민주당 김포갑 김주영 후보는 벌써부터 얼굴이 시커멓게 타 있었다.

”아침 일찍 출정식을 열고 명함으로 인사하고 이제 점심시간에 맞춰서 여기 사우문화체육광장 사거리에서 또 유세를 하고 있습니다.“시민들의 반응을 묻자 얼굴이 환해진 김 후보. ”힘내라고 해주고 또 차량 경적 울려주고 가게에 계신 분들은 엄지척을 해주십니다. ‘나도 찍을 거야’ 이런 말씀도 해주시고 하니까 저도 힘이 나죠.“   

Q. 선거에 임하는 각오

A. 지금 민주주의가 2년 만에 이렇게 무너지고 있습니다. 민생경제는 파탄 나고 있고 저는 정말 이 윤석열 정권 심판 날이 4월 10일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임전무퇴의 각오로 최선을 다하는 선거 그리고 반드시 압승하는 선거를 만들어 내겠습니다.

Q. 당선되면 이것만은 꼭 

A. 우선 가장 시급한 문제는 김포의 지하철 5호선 연장 문제입니다. 예타 면제를 통해서 빠르게 착공할 수 있도록 하는 문제 그다음에 과밀학급들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김포에 대학병원 유치와 어린이들에 대한 병원 유치 이런 문제들이 매우 시급하고 거기에 대해서 복안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상대 후보에게 한 마디 

A. 우리 박진호 후보 4년 전에 한번 매칭을 했었고 리턴매칭을 하게 됐습니다. 박진호 후보 그동안 해온 부분에 대해서 잘 봐왔습니다. 젊음이 있죠. 그러나 저는 세상을 정말 다양한 경험을 통해서 살아왔습니다. 그런 경험들을 분명히 시민들이 인정해 줄 거라고 생각합니다.

Q 유권자와 시민들께 

A. 지금 민생경제가 무너지고 있습니다. 민주주의가 후퇴하고 있습니다. 공정과 상식, 정의가 무너진 이 사회를 4월 10일 여러분들의 투표로 여러분들의 표로써 심판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포지역신문협의회 총선특별취재반 공동기사]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