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시장 확대간부회의 주재 회의에서 낙석위험. 웅벽균열, 포트홀 등 안전사고 대비 해당부서에 당부...

김병수 시장이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는 자리에서 해빙기 포트홀 등 안전사고 예방을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사진=김포시청)
김병수 시장이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는 자리에서 해빙기 포트홀 등 안전사고 예방을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사진=김포시청)

이른바 운전자들이 도로 위 지뢰밭으로 불리는 해빙기 포트홀(도로 패임) 정비에 나선다.

특히 타이어 파손이나 교통사고의 1차 원인이 되는 해빙기 포트홀(도로 패임)을 복구하는 조치에 들어갔다.

27일 시는 확대간부회의를 통해 해빙기를 맞아 낙석위험 및 옹벽 균열 등 안전사고와 차량 안전을 위해 도로 위 포트홀에 대한 신속한 원상 복구할 방침이다.

포트홀은 겨울철 노후한 도로에 스며든 눈·비가 얼어 팽창했다가 녹으면서 표면이 침하 또는 탈락해 크고 작은 구멍이 생기는 현상으로 크고 작은 사고로 이어져 오고 있다.

김포시 도로과 관계자는 "포트홀로 인한 사고를 예방키 위해서는 앞차와 안전거리를 확보하고 감속 운행을 해 비상등으로 뒷 차량에게 포트홀을 알려주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도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는 김병수 시장이 최근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는 자리에서 해빙기를 맞아 안전사고가 발생 하지 않도록 해당부서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 것이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김포매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