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 3월 9일(토), 16일(토) 2회기동안 중봉청소년자치기구 및 청소년동아리 대상 'K-청소년리더'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봉청소년수련관에는 청소년이 자치적으로 기구를 조성하여 전반적인 청소년활동을 기획 및 운영하는 청소년 자치기구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자원봉사활동단 ▲청소년미디어제작단과 공통의 목적과 관심사에 의해 자치적으로 운영되는 ▲청소년 동아리 10개팀으로 구성된다.

'K-청소년리더'는 중봉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 및 동아리 청소년들이 PBL(Project Based Learning) 방식 활동을 통해 스스로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해나갈 수 있는 인재로서 성장을 돕는데 목적을 뒀으며 전반적 과정에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활동이다.

1회기는 청소년들의 연간 활동다짐과 소속감 증진을 위한 위촉식과 기관장 정담회가 이뤄지며 청소년들의 사회정서, 협업, 의사소통 핵심역량강화에 주목하여 스스로를 이끄는 ‘셀프리더십’ 교육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이 준비되어 있다.

2회기는 에버랜드를 방문하여 각 자치기구 및 동아리 청소년들 간 각종 미션 및 교류활동을 통해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중봉청소년수련관 최규장 관장은 “이번 K-청소년리더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식과 필요역량을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습득하는 능동성을 가지고 문제를 해결해나갈 수 있는 K-청소년리더로서 성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fgy.or.kr/jbyouth)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