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대란 현실화한 가운데...김포시 소방응·급의료기관 의약단체 등 협의체 운영

김포시 김규식 부시장 주재로 긴급회의를 갖고 의사 집단행동 상황과 비상의료체계 협력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김포시청)
김포시 김규식 부시장 주재로 긴급회의를 갖고 의사 집단행동 상황과 비상의료체계 협력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김포시청)

최근 의대 증원에 반대하며 전공의들이 무더기로 병원을 이탈하면서 의료대란이 현실화한 가운데 정부가 보건의료 재난 위기경보 단계에서 심각으로 격상함에 따라 김포시도 재난안전대책본부 설치에 들어 갔다.

26일 김포시는 재난안전대책본부에 시장을 본부장으로 하고 부시장을 차장, 통제관을 보건소장으로 하는 등 재난상황관리반, 주민소통반 등 7개 실무반으로 편성했다고 밝혔다.

이에 김규식 부시장은 안전담당관을 비롯해 홍보담당관, 자치행정과, 소방서, 시의사회, 김포우리병원, 뉴고려병원 관계자와 긴급회의를 갖고 의사 집단행동 상황과 비상의료체계 협력사항에 대해 논의를 벌였다.

이에 따라 보건소는 시‧소방‧응급의료기관‧의약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지역응급의료협의체 운영을 통해 의료기관 동향을 즉시 공유하기로 했다.

또 24시간 응급상황실 유지와 응급환자 이송을 위해 인근병원과의 협력체계 구축, 유관기관 지원과 시민홍보를 통해 환자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김규식 부시장은 “지역응급의료협의체, 유관기관은 시민들의 건강과 생명을 책임지는 기관들로서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이 굉장히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기관간 소통과 상호유기적 대응에 최선의 노력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김포매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