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현 대통령실 부속실 전 선임행정관, 내년 총선 출마 공식화...

26일 오후 2시 국민의힘 김보현 예비후보가 총선 출마를 공식 선언 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사진=천선영 기자)
26일 오후 2시 국민의힘 김보현 예비후보가 총선 출마를 공식 선언 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사진=천선영 기자)

김보현 대통령실 부속실 전 선임행정관이 경기 김포갑 국회의원 출마에 나선다.

국민의힘 김보현 김포갑 예비후보는 26일 오후 2시 김포시청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김포의 새로운 도약과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제22대 총선 출마를 공식화했다.

김 예비후보는 "5년만에 정권교체를 이뤄냈지만, 168석의 거대 야당은 민생 살피는 것이 아닌 정쟁에만 몰두하고 있다"며 "특히 김포의 최대 현안인 서울 편입과 함께 자족도시 김포로 성장해나가는 지름길을 터는 해결사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지난 11월 '경기도와 서울특별시 간 관할구역 변경에 관한 특별법안'을 국회에 제출했고, 김병수 김포시장은 지난 20일, 행정안전부에 김포-서울 통합 주민투표 실시를 공식 요청했다"면서 "주민투표와 법안이 통과되면 2025년 1월 1일부터 '경기도 김포시'에서 '서울특별시 김포구'로 역사적인 첫발을 내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만약 민주당이 끝까지 반대해 이번 국회 통과가 무산된다면, 국회의원에 당선돼 김포-서울 통합법을 반드시 통과시키겠다"고 약속했다.

5호선 연장 및 GTX-D노선 등 김포의 교통문제 해결에도 힘쓸 것을 약속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후보 시절인 지난해 1월, 김포골드라인을 직접 타도록 기획했다"며 "5호선 연장은 대광위 논의 과정을 면밀히 살펴 김포시와 적극 협력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예비후보는 "대기업은 물론 IT, 헬스케어 등 미래 먹거리 산업을 적극 유치해 일자리를 늘리고, 중·소상공인에 대한 혜택은 물론, 상생의 선순환 지역경제 구축을 위한 종합대책을 마련하겠다"며 "70만 김포시대에 걸맞은 생활 인프라를 구축해 청년은 물론,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자족도시 김포, 경제도시 김포로 바꿔 나가겠다"고 피력했다.

김 예비후보는 국회 18년, 대통령실 행정관과 선임행정관 2년 등 20년의 공직생활을 마치고 지난 15일 김포갑 지역구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그는 2016년부터 김포에서 거주하고 있으며, 본가와 처가도 김포에 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김포매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