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청소년들, 역사의식 높이는 교육물 발행

김포시 중봉청소년수련관이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말해주는, 필(必).지(知).담(談)’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직접 개발한 독도 낱말퀴즈 외 4개의 ‘역사 교육물’이 선뵀다.

'필.지.담'은 김포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전국에 있는 모든 청소년들에게 배포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용으로 구분하여 제작했다. 이는 관내 청소년들이 우리 역사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홍보 할 수 있도록 직접 만든 교육물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교육물을 제작하기 위해 관내 청소년들은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역사들 중 국경일과 독도라는 주제를 선정해 역사 지식들을 학습하고, 지난 10월 학습한 지식들을 토대로 ▲독도 낱말퀴즈 ▲독도 윷놀이 ▲독도체험관 워크북 ▲국경일 여권 ▲독도 어플리케이션 총 5개의 교육물을 개발했다.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역사 교육물 중 온라인용은 지난 2일부터 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제공되며, 오프라인용은 오는 16일부터 수련관 로비에서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제작된 ‘독도 어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 에서 "검색어:필지담/독도가 우리땅인 이유" 라는 검색어를 통해 무료 다운과 이용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중봉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www.jbyouth.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