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제1차 정기회의...연계사업 발굴 및 부서 간 협업 등 역할

김포시가 지난 22일 문화도시 행정협의회 제1차 정기회의를 진행했다(사진 김포시청)
김포시가 지난 22일 문화도시 행정협의회 제1차 정기회의를 진행했다(사진 김포시청)

김포시는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김포시 문화도시 행정협의체’를 구성한 가운데 지난 22일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문화도시’는 경제·문화·공동체 등 문화로 도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모든 범위의 포괄적 개념으로 소기의 사업성과를 위해 관련부서 간 협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시는 13개 부서가 참여한 문화도시 행정협의체를 구성했다. 엄진섭 부시장이 단장을 맡아 지휘한다.

이번 제1차 정기회의에서는 문화도시의 이해와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문화도시 추진현황 및 행정협의체 운영계획 설명, 전문가 특강, 협력방안 토론 등이 진행됐다. 

시는 협의체를 통해 문화도시 조성 연계사업 발굴과 추진을 위해 각 부서의 의견수렴 및 협의, 시민 제안사업 검토 등 실질적 협업기구로서의 역할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또한 시는 연말에 시행되는 문화도시 지정을 목표로 관련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는 올해 말 전국 지자체 중 7곳 내외를 대한민국 문화도시로 지정하고 행·재정적 지원을 집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