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강 저수지~애기봉 연결...강경구 전 시장 등 지역 유지 15명 참여

지난 19일 조강 저수지에서 애기봉을 연결하는 '남북평화누리 케이블카 추진위원회'가 발족했다.
지난 19일 조강 저수지에서 애기봉을 연결하는 '남북평화누리 케이블카 추진위원회'가 발족했다.

김포시 최북단 애기봉에 케이불카를 설치하는 민간 유치단이 결성돼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9일 강경구 전 김포시장(민선4기) 비롯한 이범학 전 시의회의장 등 15명의 지역 유지들이 참여해 일명 '남북평화누리 케이블카 유치 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

유치위원회는 월곳면 조강리 저수지에서 문수산 정상과 애기봉을 연결하는 약 4.5km 구간에 관광용 케이블카 설치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유치위원회는 이를 통해 평화를 갈망하는 국민과 세계인들에게 분단 국가인 북한을 최단 거리에서 직접 볼 수 있는 최대 관광지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김포시가 인구 50만 대도시로 진입했고 서울, 인천, 일산 등 메가시티가 인접해 있어 관광 인구 인프라도 충분하다고 평가하고 있다. 

또한 월곳면에 위치한 문수산은 높이 376m로 인근 강화도와 북한 개성 지역 송악산까지 조망 할 수 있는 명산 중 하나로 꼽히는 점도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유치위원회는 시민을 대상으로 홍보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한 후 향후 지자체에 유치 추진위원회를 넘겨주기로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