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복 선물 의혹 받은 시의원들 권리당원들에 의해 망신살 제 소환...

김포지역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 300여 명이 지난해 추석 명절을 앞두고 모 업체에서 '전복 선물세트를 받았다는 의혹'을 받는 현직 시의원들에게 공천 배제를 요구하는 탄원서를 경기도당 공천심사위원장에게 등기우편으로 발송한 것으로 알려져 선거철을 앞두고 당원들에 의해 전복사건이 재소환됐다.

특히 이번 탄원서에 이름을 올린 이들 당원은 공천이 바로 당선이라는 인식 때문에 당원과 유권자에게 사과는커녕, 오로지 당의 눈치를 보며 이번 선거를 준비하고 있는 6명의 시의원을 가르키고 있어 논란이 될 전망이다.

실제 경찰은 시의원에 대해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이미 시의회에 과태료 처분 대상자임을 통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13일 김포지역 더불어민주당 당원 300여 명이 지난 12일 경기도당에 보낸 탄원서에 따르면 징계 사유 및 근거 규정을 위반한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 6명은 지난해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모 업체로부터 30만 원 상당을 받은 전복 세트는 청탁금지법(김영란법)을 위반한 것이라며 경기도당은 즉각적인 징계 조치와 실질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그러면서 이들 당원은 공정과 정의를 내세우는 더불어민주당 시의원 6명이 전복 선물을 받은 것은 도덕적인 측면에서 참으로 안타깝다며 이는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이라 다름없다고 비난했다.

또 당원들은 시민들에 의해 안일한 대처에 내로남불 이라는 비난에 민주당 당원으로서 더 이상 바라볼 수 없어 해당 행위에 연루된 시의원 전원 공천 배제를 촉구한다며 깨끗하고 공명정대한 선출직 공직자가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당원 A 씨는 “김포지역 당원 대부분 이런 의혹에 대해 당 차원에 철저한 조사를 갑, 을 국회의원 등에게 수차례 요구했으나 가벼운 것으로 치부된 모습에 참으로 기가 막힌다”라며 김주영, 박상혁 국회의원 등을 싸잡아 비난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