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준호 한강골프랜드&몬테델피노 대표, 김포시에 4천만원 기부... “베품은 행복을 빠르게 얻는 비결" 장학재단 설립 꿈 밝혀

최근 김포시 기업인의 통 큰 기부가 뒤늦게 알려져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김포시 장기동에 위치한 한강골프랜드&몬테델피노 노준호 대표가 지난 22일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김포시청을 방문해 4천만원을 기부한 것이다.

기부 당시 노 대표는 “무엇보다 김포시가 이번 코로나19 차단 방역 활동에 있어 응급의료체계와 공공의료서비스에 대해 대응을 너무나 잘해준 덕분에 외식업을 운영해온 한 기업인으로서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설명한 뒤 주위에 알려지지 않기를 요청했다. 

그러나 뒤늦게 알려지게 되면서 그의 선행이 드러났다.

노준호 대표는 평소에도 지역에서 번 만큼 어려운 이웃에게 돌려줘야 한다는 신념을 갖고 이를 실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래서일까. 그의 꿈 역시 가난 때문에 꿈조차 갖지 못하는 지역 학생들을 위해 자체적으로 장학재단을 설립하는 것이다.

그는 “베품은 행복을 가장 크고 빠르게 얻을 수 있는 비결이다. 베풀면 몇 배로 더 행복해지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마워서 할 수 있는 만큼 하는 것 뿐인데, 사람들 입에 오르내려 부끄럽다. 아무리 힘들어도 우리는 결코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모두 힘을 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정하영 시장은 “요즘 코로나 19로 인해 소상공인들이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에서 이같은 성금을 쾌척한 노준호 대표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