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심사평가원 1등급 기관 2회째 선정...

김포우리병원 소화기내과에서 위내시경 검사을 진행하고 있다.(사진=김포우리병원)
김포우리병원 소화기내과에서 위내시경 검사을 진행하고 있다.(사진=김포우리병원)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그 동안 진료분을 토대로 지난해 시행한 위암 수술 적정성 평가 결과에서 김포우리병원을 선정했다.

이는 김포 지역에서 유일하게 위암 평가를 위한 적정량 이상의 위암 수술이 이뤄진 우리병원이 위암 치료 수준이 매우 높은 1등급 기관으로 2회째 선정된 것이다.

이번 평가 결과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위암 수술을 시행한 전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구조 영역인 치료대응력 지표, 과정 영역인 진단적 평가, 수술 관련, 보조요법 지표, 결과 영역인 사망률 등 진료 관련 지표를 평가한 결과로 알려지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의료기관의 암 진단 및 치료 과정의 적정성을 평가하고 결과를 공표하여 의료기관의 진료 과정 개선을 유도하고 변이를 감소시키는 등 암 진료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매년 시행해오고 있다.

김포우리병원 고성백 이사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김포우리병원을 신뢰하고 찾아주신 지역 주민의 성원에 의한 결과로 지역거점병원으로서 지역에서 유일하게 암, 뇌혈관, 심혈관 등 중증 질환에 대한 진료 역량이 확보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말했다.

또 고 이사장은 “오는 2020년 신관 증축 공사가 완료되면 대장암, 위암 등 소화기암 치료 관련 시설과 진료 역량이 더욱 강화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 붙였다.

한편 김포우리병원은 소화기내시경 세부전문의 6명에 의한 위암의 내시경적 진단, 지역 유일 조직검사를 위한 병리과 운영, 내시경을 이용한 위암 시술과 외과적 수술을 시행해오고 있으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으로부터 위암과 더불어 대장암 적정성 평가 1등급 병원, 뇌졸중 치료 잘하는 병원으로 선정되는 등 중증 진료 역량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오고 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