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들려주는 동화 이야기' 시행...

김포시립도서관 고촌도서관(관장 소영만)은 동화구연의 전문성을 길러 공공기관 및 도서관에서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은 물론 독서문화발전에 이바지하고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재사회화의 길을 열어주기 위한 동화구연지도사 자격 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총 12차시로 구성된 이번 강좌는 강병혜 (사)색동회의 자격검증국장을 초빙해 동화구연의 개념과, 구성요소부터 동화구연 시 주의집중에 효율적인 손유희와 시청각 교구 만들기의 수업내용으로 진행된다.

또한 동화구연의 이론뿐만 아니라 다양한 실습을 통해 동화구연자격증 취득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며 6월 말에 진행되는 동화구연자격검증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도 주어진다.

특히 12회의 수업 중 9회 이상 출석 시 수료증이 발급되며, 김포시 관내 도서관에서 재능기부 등을 통해 동화구연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4월 8일부터 7월 1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10시에 12차시에 걸쳐 진행되고 강의료는 무료이다.(단 교재비와 자격검증비 별도)

해당강의 접수는 19일부터 고촌도서관 6층 종합자료실 방문 혹은 전화(031-980-5882)로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고촌도서관 게시판 및 홈페이지(http://lib.gimpo.go.kr) 또는 전화(031-980-2187)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