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원, 질 높은 수련활동 위해 다양한 혜택 제공 약속...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은 오는 19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77개교 학교장 및 수련활동 담당자 학교운영위원회 임원을 대상으로 청소년수련원 수련활동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이에 앞서 지난 5일 김포시학교운영위원협의회에서 진행된 제20회 ‘화합의 한마당’행사에서 학교장 이하 행사에 참여한 100여명의 김포시 교육관계자를 대상으로 1차 설명회를 실시해 수련원 운영현황 및 수련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에 이어 2019년 및 2020년도 수련활동 운영 시 관내학교 수련활동 시 제공하는 혜택에 대한 대략적인 안내가 이뤄졌다.

따라서 이번 수련활동 프로그램 2차 설명회는 월곶면에 위치한 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 진로캠프수련활동 등 프로그램 소개 및 청소년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아웃도어활동(집라인, 챌린지코스, 인공암벽)에 대한 시설라운딩으로 개최된다.

아울러 수련활동 진행 시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구내식당 급식을 직접 시식하며 양질의 식단을 소개하고 직접적인 수련활동에 대한 이해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청소년수련원 조성훈 원장은 “2016, 2018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2회 연속 최우수 시설로 인정받은 우리 수련원이 관내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질 높은 수련활동을 위해 더 많은 노력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2차 설명회에 보다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설명회를 참여하고자 하는 학교에서는 사전에 전화 신청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고, 신청기간은 오는 14일까지로 문의는 청소년수련원 031-989-670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