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 개관 예정인 장기도서관에서 청소년 운영위원회 위원을 19일부터 모집한다.
내년 1월 개관 예정인 장기도서관에서 청소년 운영위원회 위원을 19일부터 모집한다.

김포시립도서관(관장 소영만)은 2019년 1월 개관 예정인 장기도서관에서 청소년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할 청소년을 19일부터 모집한다.

장기도서관은 김포한강2로 42(장기동)에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건립되어 도서 62,000여권을 비치하고 청소년 특화도서관으로 운영하기 위해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

개관에 앞서 장기도서관은 청소년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청소년의 특화 프로그램 개발, 도서 선정, 자료실 운영 등에 대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한 청소년 운영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관내 중학생 및 고등학생 10명 내외이며, 신청방법은 이메일(alicia@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소영만 시립도서관장은 “장기도서관이 개관하면 신도시지역의 지식․교육․문화․커뮤니티 복합공간으로서 도서관 역할 강화 및 청소년의 창의성 개발․인성 함양을 위한 고품질을 정보서비스제공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 모집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장기도서관팀(031-980-55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