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와 선생님들이 재능기부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지도....

김포 걸포초등학교(교장 인탁환)가 최근 3일동안 학부모와 지역사회 등이 함께하는 돋움학기 문화예술집중 이수프로 그램을 실시했다.

특히 이는 교육과정을 4학기제로 운영하는 걸포초등학교가 틔움과 돋움학기가 끝날 때 문화예술 집중이수기간을 운영, 틔움학기에 68명, 돋움학기에 50명의 학부모와 지역인사 등으로 이루어진 재능기부선생님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을 맡아 진행했다.

올해 5년차로 총 10번째 실시된 이번 문화예술집중이수기간은 걸포초의 전통과 특색을 잘 나타내는 대표적인 자랑거리로 학년 공통 필수 프로그램과 학생 선택 프로그램으로 학년별로 9개의 프로그램, 총 27부서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희망을 받아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하고 있다.

학생들은 자신이 직접 도시락과 샌드위치를 만들어 맛있게 먹고 야구, 멀티액션, 슬라임 만들기, 드론 체험하기, 캘리그라피, 밸런스 워킹PT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벌이며 작품과 표현활동에도 매우 만족해 하고 있다.

이에 걸포초등학교의 담임 선생님들은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공급자가 아닌 수요자인 학생의 입장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먼저 생각하고,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제공 함으로써 창의성과 감수성을 지닌 학생으로 자랄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