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하나로 한강신도시 주민 감동시킨 수와 진...

심장병 어린이를 돕기 위한 수와진의 콘서트에 한강신도시 주민들이 동참해 사랑의 열기를 보여주고 있다.(사진=김종수 기자)
심장병 어린이를 돕기 위한 수와진의 콘서트에 한강신도시 주민들이 동참해 사랑의 열기를 보여주고 있다.(사진=김종수 기자)

여느 가수처럼 그럴싸한 콘서트장이 아닌 고속도로 휴게실이나 거리 등에서 기타 하나만으로 감동을 전하며 30여년 넘게 심장병 어린이를 돕고 있는 거리의 천사 '수와 진'이 지난해에 이어 최근 또 다시 개최한 김포한강신도시 아파트 단지 야간 공연에 심장병어린이 돕기에 시민들이 동참해 눈길을 끌었다.

(사)수와진 사랑더하기 재단 김포시지회가 개최한 이번 공연은 황홀한 야경이 비춰진 한강신도시 아파트 내에서 진행됐으며, 수와진의 호소력 찬 목소리에 많은 가족과 함께 참여한 주민들이 너나 할 것 없이 심장병 어린이와 불우이웃을 돕는 모금에 주저하지 않았다.

이날 한 주민은 “수와진의 심장병어린이 돕기 자선공연을 보고 다시 한 번 삶의 가치를 깨닫게 됐다”며 “그동안 쉽게 지나쳐 왔던 것들이 그들에게는 전부일수도 있다는 생각에 조금이나마 기부에 동참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 같은 공연은 매년 두 세 차례씩 (사)수와진 사랑더하기 재단 김포지회가 개최해 심장병 어린이와 저소득 독거노인, 장애인 등을 돕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