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이 김포한강신도시택지개발지구 내에 개교 예정인 초등학교 교명에 대해 공모에 나섰다.

17일 김포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김포한강신도시택지개발지구 내 2019년 3월 개교예정인 초1교’의 학교명 선정에 앞서 학교명 공모를 실시키로 하고 학교명 선정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교육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학교명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희망 학교명과 한자, 선정사유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lsh1226@goe.go.kr) 및 팩스(031-984-6767)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식 및 방법은 김포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gpoe.kr/index.html?menuKey=61&bmode=view&post=2576) 공지사항에 상세히 안내되어 있다.

학교명 추천 시 어감상 혐오감을 주는 명칭과 도내 및 타 시·도 기존학교와 동일한 명칭은 접수에서 제외되며, 특히 동일명을 피하기 위해 지역명을 사용하는 것과 방위명(동·서·남·북·중앙), 숫자(제일·제이), 외래어, 외국어 사용 및 특정 아파트명 등 특정 집단을 연상시키는 명칭을 사용하는 것은 지양하고, 지역의 역사성과 유래를 담되 부르고 쉽고 쓰기 쉬우면서도 학생정서에 친숙한 학교명을 우선할 예정이다.

이에 공모 접수된 학교명은 지역주민대표 및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학교명선정위원회에서 명칭의 적합성ㆍ지역성ㆍ역사성  참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의 후 정식학교명으로 선정되며, 경기도립학교설치조례개정 절차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