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천연금)가 지난 15일 금파로 벚꽃길에서 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이틀간 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김포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8년 김포 벚꽃축제’에 참여한 지역주민에게 기부가 어려운 일이 아님을 알리고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캡슐 뽑기 행사 및 김포시 포수-포미 캐릭터를 활용한 ‘사랑나눔 포토존’을 운영하고, ‘111나눔 캠페인’, ‘디딤씨앗통장 아동 후원’ 등 생활속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나눔 방법을 안내해 지역주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아이들에게 나눔의 참뜻을 알려주고자 행사에 참여한 부모님들로 홍보부스는 문전성시를 이뤘다.

천연금 민간위원장은 “생활속에서 쉽게 나눔을 실천하고, 작은 나눔이 모여 큰 힘이 되는 방법을 알리는 계기가 되어 뜻 깊다”며 “앞으로도 나눔 활성화 및 김포본동 저소득층을 위한 사업에 김포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포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금을 상시 모금할 수 있는 계좌(농협. 301-0190-3357-91(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포본동))를 운영하고 있으며, 모금액은 전액 김포본동 저소득층 및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