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치른 주말 졸업식 이제 학교 전통으로...

“빛나는 졸업장을 타신 언니께 꽃다발을 한아름 선사합니다 물려받은 책으로 공부 잘하며 우리들은 언니 뒤를 따르렵니다”

딱딱하고 의례적인 졸업식은 찾아 볼 수 없을 정도로 화기애애하게 치러진 김포시 걸포초등학교(교장 인탁환)가 평일이 아닌 토요일에 졸업식을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10일 제7회 졸업식을 개최한 걸포초는 다른 학교와 달리 매년 토요일에 졸업식을 개최한다. 이는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가족들이 참여하지 못하는 안타까움에 학교 측이 모든 가족이 참여 할 수 있는 토요일로 졸업식 일정을 지정, 학교의 전통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날 졸업장을 받은 학생들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손수 만든 ‘감사장’을 부모님께 건네 드리고 직접 만든 수제 카네이션을 가슴에 달아드렸다. 또한 부모님들은 졸업하는 아이들을 위한 깜짝 편지를 전달하는 등 감동의 물결이 넘쳤다.

이어 5학년 후배들이 학교를 떠나는 선배, 오빠, 언니들을 위해 물려받은 책으로 선배들을 따른다는 노래와 함께 축하공연을 펼쳐 식장은 금세 잔치 분위기로 흥겨웠다. 

인탁환 교장은 “모두가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졸업식이 됐으면 하는 생각에 토요일 이색 졸업식을 매년 이렇게 치르고 있다”며 “가족과 함께 한 졸업식을 잊지 못할 큰 추억으로 되새긴 아이들은 분명 큰 인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