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지역예술활동 지원 사업으로 진행된 초등학생 대상의 인형극... 큰 호응 얻어...

(재)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에서 추진하고 있는 ‘2017 지역예술활동 지원 사업’의 하나로 김포나비인형극단이 지난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김포의 역사이야기 인형극 공연을 진행했다.

‘김포 역사 어디까지 알고 있니?’라는 주제로 기획된 이번 공연은 신풍초등학교, 새솔학교, 김포초등학교, 금파초등학교, 걸포초등학교 등 관내 5개 학교에서 진행됐으며, 김포설화를 바탕으로 김포 금쌀, 우렁각시, 손돌 이야기 등으로 구성돼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공연을 관람한 학생은 “우리 지역 역사에 대해 바로 알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역사라고 하면 조금 어렵게 느껴지는데 인형극 공연으로 접하니 쉽고 즐겁게 이해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포나비인형극단은 가족 모두가 함께 볼 수 있는 사회악 근절 작품을 기획하는 극단으로 이번 김포시 역사이야기 인형극을 시작으로 중봉 조헌, 우저서원, 애기봉, 조강과 평화 등을 소재로 기획 공연을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김포문화재단은 경기문화재단과 함께 김포지역의 문화예술 영역 확장과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2017 지역예술활동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김포만의 특색 있는 지역문화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융·복합 예술프로젝트 및 시민밀착형 예술 활동을 공모·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