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가 지난 10일 김포시공원관리사업소 회의실에서 산림·공원·녹지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포시 도시림 등 조성·관리계획 수립에 따른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김포시 도시림 등 조성·관리계획 수립은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20조에(도시림 등의 조성·관리)에 따라 신도시 조성과 각종 개발사업으로 증가하는 관내 도시림(가로수·쌈지공원·보호수 등)을 계획적이며 통일성 있게 조성·관리하고자 추진하는 용역사업이다.

주요 추진 내용은 관내 도시림 등의 현황조사를 통해 데이터화된 정보망을 구축하고,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해 관내 도시림의 조성·관리 기본목표와 추진방향을 설정하는 것이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 150일간 진행되는 도시림 등 조성·관리계획 수립 용역 수행에 따른 조사과정과 중간결과를 보고하고, 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 과정을 통해 내실 있는 조성·관리계획을 수립하고자 실시됐다.

중간보고회에 참석한 산림·공원·녹지분야 관계자들은 보고 내내 뜨거운 관심을 보였으며, 이어지는 질의응답 시간에도 활발한 참여를 통해 의견을 개진했다.

김포시 공원녹지과 관계자는 중간보고를 마무리하며 “우리시 가로수 등 도시림에 대한 참석자들의 고견에 감사드리며, 해당 내용을 용역 수행에 적극 반영하여 완성도 높은 김포시 도시림 등 조성·관리계획을 수립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