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단체 부시장과 경기도의회 부의장까지 지낸 지체 높은 공인께서 여성 공직자에게 성차별적 발언을 한 것은 물론이고 시장에게 인사 조치까지 운운했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그를 아는 모든 사람들은 충격을 넘어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

하물며 김포지역사회에서뿐만 아니라 경기도에서조차 이름 석 자만 들어도 바로 알만한 인사였기에 더욱더 그랬다. 이는 분노에 찬 김포시 공무원노조가 당장 시민장학회 이사장직을 사퇴하라고 성명서를 발표하며 압박수위를 높여나가는 이유다.

비단 이번뿐만이 아니라 고위공직자 시절 성추행 의혹에 논란에 섰던 그가 또다시 이번에 여성공무원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성희롱에 가까운 발언을 했다는 것은 도저히 용서 못할 일이다.

발단은 김포시민장학회에 대해 시 출연금 사용 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하라는 시의회의 행감 지적에 따라 진행됐던 회계감사를 두고 불만을 품은 장학회 A 이사장이 여성 담당 팀장에게 한 언행으로, 오죽했으면 주위에 알려졌을까 하는 마음이다.

문재인 정부가 비정상의 궤도에서 벗어나 정상적이고 상식적인 사회를 만들기 위해 갖은 노력을 다하고 있는 이때에 누구나 알만한 지체 높은 지역 원로가 후배 공무원에게 성적인 발언도 모자라 인사 조치 시키라는 외압까지 행사했다는 것은 사실상 갑질을 보인 것이나 다름없다.

공인은 어떤 상황에서 언행을 항상 조심해야 한다. 그런데도 시민장학회 이사들이 그를 만약 내 편이라 해서 내치지 않는다면 공무원 노조는 단연코 분개할 것이다.

본인 역시 이번 일에 깊이 반성하고 상처를 준 당사자에게 진정성 있는 사과와 함께 즉각 이사장직을 사퇴하는 길만이 지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답하는 길이고 가장 현명한 방법일 것이다. 만약 타인의 눈치를 보면서 결과를 받아드리지 못한다면 이 역시 시민들의 공분을 살 것이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