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당당한 요리경연대회 최우수상 등 수상

김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김포시센터)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서 주최한 ‘제1회 당당한 요리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얻었다.

당당한 요리경연대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당류 저감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식단을 개발 및 보급하기 위해 지난 23일 남양주체육문화회관에서 개최됐다.

김포시센터에서는 김포대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학생들과 협업해 ‘덜 달수록 더 맛있는 디저트’ 부문에 총 3팀을 이뤄 참가해 최우수상 1팀(약식동원팀; 이자현, 김나연, 이주영, 최연우), 우수상 1팀(스윗소로우 팀; 강은주, 김현주, 정현준, 김지현), 장려상 1팀(내리고당 팀; 주혜란, 김승희, 유서현, 이하늘)등 참가한 모든 팀이 우수한 성적을 내는 쾌거를 거뒀다.

각 팀은 당류를 저감할 수 있는 방법을 다양하게 모색해 레시피를 구성했으며 맛과 영양, 색과 풍미의 조화, 기능성 등 한 가지도 놓치지 않는 디저트를 만들어 냈다.

신길만 센터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저당 섭취의 중요성 인식과 좋은 식습관을 기를 수 있는 계기로 삼아 앞으로도 당류를 저감할 수 있는 식단 및 레시피 개발에 많은 노력을 할 것이며, 당 저감화와 관련된 여러 어린이 교육 및 다양한 교육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