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시~고양‧인천, 원도심~서울 연결도로 28, 29일 순차 개통

유영록 시장이 지난 25일 오전 추석 명절 전 개통 예정인 주요도로들을 현장 점검했다.(사진=김포시청 제공)
유영록 시장이 지난 25일 오전 추석 명절 전 개통 예정인 주요도로들을 현장 점검했다.(사진=김포시청 제공)

유영록 시장이 지난 25일 오전 추석 명절 전 개통 예정인 주요도로들을 현장 점검했다.

김포시는 오는 28일 김포한강신도시와 국지도98호선, 양촌읍 대포리 연결도로에 이어 29일 시도1호선을 공식 개통할 예정이다.

신도시~국지도98호선 연결로는 김포 3축도로 장기계획 중 하나인 R&D단지~서울간 도로의 일부 구간으로 한강센트럴자이 뒤편과 고양 송포~인천 검단 간 도로를 연결하는 길이 1.77km의 6차선 도로다.

이 도로를 이용할 경우 인천 강화~서울 간 국도 48호선과 일산대교를 곧바로 이용할 수 있어 추석 명절은 물론, 서울 강북 출퇴근길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신도시~대포리 연결로는 대곶면, 양촌읍, 구래동과 인천 검단 방면을 연결하는 길이 1.2km 6차선 도로다.

이 도로가 개통되면 기존 355번 지방도로의 정체를 줄이고 신도시 외곽과 인천을 곧바로 연결해 출퇴근은 물론, 물류 흐름도 크게 개선 될 것으로 보인다.

걸포4거리와 태장로, 김포한강로를 각각 연결하는 시도1호선 1.4km 4차선 확포장 도로도 공기를 앞당겨 추석 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시도1호선을 이용할 경우 김포 원도심과 서울간 진출입 불편이 상당부분 개선될 전망이다.

유영록 시장은 “명절을 앞두고 김포와 서울, 인천 간 도로들의 개통과 확포장 공사가 마무리 되어 다행”이라면서 “안전점검과 도로 사용개시 공고, 시민홍보 등 개통에 따른 만반의 준비를 다하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