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수공원, 군 순찰로, 행주산성 역사공원 등 거쳐 11.5km 코스로 진행

초가을 분위기를 느끼며 한강을 따라 걷는 올해 세 번째 ‘평화누리길 걷기행사’가 지난 16일 오전 고양시에서 1천 3백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초가을 문턱 너머 평화누리길을 걷다’라는 주제로 경기도와 고양시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고양시 원마운트를 출발점으로 호수공원을 지나 한강변 군 순찰로를 거쳐 행주산성 역사공원에 이르는 11.5km의 코스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가을날의 정취를 느끼러 온 학생, 가족단위 탐방객, 트레킹 동호회 회원 등 다양한 참가자들이 모여 평화누리길의 비경을 만끽했다.

참가자들은 메타세쿼이아 길로 유명한 호수공원 산책로와 평소 민간인 출입이 통제되는 한강변 군 순찰로를 걸었다. 또한 군 순찰로의 철책에 리본을 거는 ‘평화기원 리본달기’ 및 ‘평화누리길 사진 전시회’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에 참여해 평화통일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경기도 홍보대사인 방송인 조문식 씨가 이번 걷기행사에 동참해 출발지에서 참가자들과 함께 사진을 촬영하는 ‘조문식과의 포토타임!’도 열려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참가자 전원에게는 완보증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됐으며, 사전에 신청하여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한 참가자들은 자원봉사활동 3시간을 인정받았다.

한편, ‘평화누리길’은 DMZ 접경지역 4개 시군인 김포, 고양, 파주, 연천을 잇는 총 연장 191km, 12개 코스로 구성된 경기도 최북단 도보여행길이다. 분단의 역사와 통일의 염원을 간직한 곳이자, 임진강과 군 순찰로 등 DMZ 접경지역 특유의 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도보여행자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곳이다.

다음 평화누리길 걷기행사는 10월 21일(토) 김포시의 1코스 염하강철책길에서 ‘철책을 넘은 평화의 선율’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www.walkyourdmz.com)에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참가문의 031-956-8310(경기관광공사)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