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가 오는 9월 1일, ‘찾아가는 야행 프로그램 ’우리동네 밤 마실가자 - 양촌편’ 공연을 펼친다.

이번 공연은 지리적인 여건 등으로 문화적 혜택을 받지 못하는 농촌지역 주민들에게 직접 찾아가 공연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상반기 하성면과 월곶면에서 성황리에 공연을 개최한 바 있다.

공연은 9월 1일 저녁 7시부터 8시 반까지 양촌 휴먼시아아파트 내 소규모 공연장에서 펼쳐지며, 현대크루즈 엔터테이너들, 큰 그림 및 아모르 프로 등 젊은 밴드들의 흥겨운 잔치가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편안한 관람을 위한 돗자리 뿐 아니라 먹거리, 볼거리가 있는 풍성한 공연이 될 수 있도록 청사초롱 설치, 팥빙수 무료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김포시 문화예술과 강혜진 주무관은 “버스를 타고 시내로 나오지 않아도 가까이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를 통해 지역 내 문화적 공복감 및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조용한 시골 마을에 찾아온 반가운 젊은 청년들’이라는 콘셉트를 지닌 본 프로그램은 지난 4월 20일, 30대 청년밴드 등을 대상으로 전국단위 공연가 공모 후 공연팀을 선정했으며, 올 해는 총 4개 읍·면(양촌읍, 대곶면, 월곶면, 하성면)에서 5회에 걸쳐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