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우리병원 전경.
김포우리병원 전경.

김포우리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전국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한 ‘폐렴 2차 적정성 평가’ 1차 평가 결과에 이은 김포 지역종합병원 중 유일하게 폐렴 치료를 잘하는 1등급 의료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폐렴은 매우 흔한 질환으로, 노령인구에서 많이 발생하며 항생제 치료에도 불구하고 노인 환자의 사망률이 매우 높은 질환이다. 폐렴은 인구 고령화로 인해 환자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고 우리나라 사망원인 중 4위에 해당하는 질환이다.

이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폐렴 치료에 있어 적절한 시기의 진단과 치료 시행 여부, 재발 감소를 위한 교육 등 진료과정 8개 지표를 평가하여 국민이 병원을 선택할 때 도움을 주고자 평가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김포우리병원 호흡기내과 노진규 과장은 ”이번 결과는 폐렴 환자 치료를 위한 진료 지침 개발 및 준수, 재발 방지를 위한 교육 등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김포우리병원이 최선을 다해 노력해온 결과”라고 말했다.

이번 결과에 대해 김포우리병원은 "지난해 1차 평가에 이어 올해에도 폐렴 적정성 평가 1등급 의료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폐렴 질환 치료에 대한 전문성과 신뢰도가 높다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