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새정부 미세먼지 감축대응에 부응...전기자동차 선도적으로 충전시설 설치 노력....

김포시 유영록 시장이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설치와 관련해 한전 허완 김포지사장과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김포시청)
김포시 유영록 시장이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설치와 관련해 한전 허완 김포지사장과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김포시청)

온실가스와 대기오염물질을 줄여 대기질을 개선코자 김포시가 한국전력공사 김포지사(이하 한전)와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확충을 위해 손을 잡았다.
 
25일 시에따르면 시는 지난 24일 한전과 협약을 체결하고 전기자동차 보급과 관련해 충전시설 구축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일찌감치 시는 한전에서 추진하고 있는 아파트형 충전소 및 도심생활형 충전소 구축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협조 지원하고, 한전은 충전시설 구축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해 전기자동차 이용자들의 충전시설 이용불편을 조속히 해결해 나간다는 협약을 맺었다.

이날 유영록 김포시장은 “새정부의 미세먼지 감축대책에 부응하여 우리시가 친환경차량인 전기자동차 추진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나가기 위해 충전시설의 확보가 가장 시급한 과제인 만큼 충전인프라 구축을 위해 소명을 가지고 관심과 노력을 기울려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허완 한전 김포지사장은 ”김포시에 아파트 건설 등 각종 개발이 많이 이루어지는 만큼 본사 예산을 적극 확보해 충전시설 확대 설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