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서울·인천 접근성,교육부터 생활인프라, 미래가치까지 갖춘 만능 입지, 전용 64·74-84㎡ 중소형 타입으로만 구성

김포풍무 데이엔뷰 투시도
김포풍무 데이엔뷰 투시도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에 위치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김포 풍무데이엔뷰’가 오는 22일 주택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으로 조합원 모집에 나선다.

‘김포 풍무데이엔뷰’는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570-7, 503-1번지 일대에 총 1,82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1단지는 지하 1층~지상 36층, 총 1,410가구로, 2단지는 지하 1층~지상 35층, 총 412가구로 구성될 예정이며, 공급되는 주택형은 전용 64·74-84㎡ 등 중소형 타입으로만 구성된다.

시공예정사는 대림·대우·롯데·SK·GS·현대건설 중 한 곳을 택해 진행할 예정이며, 안정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조합추진위원회인 (가칭)김포풍무1차 지역주택조합추진위원회가 구성된 상태다.

▶서울, 인천 접근성 갖춘 최적의 교통 입지에 생활인프라와 미래가치까지

‘김포 풍무데이엔뷰’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바로 교통 입지다. 2018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풍무역을 비롯해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 연장선(계획)과도 인접하기에 대중교통 편의성은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더불어 서울외곽순환도로,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접근성도 뛰어난 만큼 서울진입 및 수도권 이동에도 유리한 사통팔달의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는 1,822가구를 아우를 수 있을 정도의 풍부한 생활인프라가 위치한다. 우선 유현초, 풍무중이 단지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풍무초, 양도중, 풍무고도 인접해있는 등 교육 여건이 좋아 자녀 통학 시 유리하다.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이마트트레이더스(예정)를 비롯해 홈플러스, CGV, 김포시청, 김포종합운동장 등 분야별로 다양한 시설과 인접해, 편리하게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 녹지공간이 넉넉한 것도 장점이다. 단지 인근으로 계양천, 마루머리산이 위치하며, 단지 앞에 들어설 계양천저류지공원(예정) 등으로 인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 3.3㎡ 기준 평균800만원대부터 시작… 11.3 부동산대책 틈새상품으로 인기

‘김포 풍무데이엔뷰’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답게 합리적인 수준으로 조합원 모집가가 책정될 예정이다. 현재 예정된 조합원 모집가는3.3㎡당 평균 800만원대부터다. 이는 올해 김포시 평균 분양가인 3.3㎡당 1084만원은 물론 경기도(3.3㎡당 1135만원), 인천시(3.3㎡당 1094만원)와 비교 시에도 3.3㎡당 최대 200만원 이상 차이가 나기에 충분한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자료 부동산114)

또한, ‘김포 풍무데이엔뷰’는 지역주택조합인 만큼 11.3 부동산대책의 각종 제한으로부터 자유롭다는 특징을 가진다. 우선,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전매 제한으로부터 자유로울 뿐만 아니라, 청약통장이 필요 없기에 수요자들의 접근 장벽이 낮다. 특히, 사업승인 후 양도 및 양수가 자유로운 만큼 11.3 부동산대책으로 인해 투자처를 잃은 투자자들이 유입될 가능성도 높다.

‘김포 풍무데이엔뷰’는 미래가치도 뛰어나다. 개통 예정인 풍무역을 중심으로 역세권 개발은 물론, 검단신도시, 한강시네폴리스등의 프리미엄을 기대해볼 수 있다. 김포시청을 중심으로 한 도심 접근성도 좋고, 한강신도시보다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점 역시 장기적인 관점으로 봤을 때 우위 요소로 꼽힌다.

분양관계자는 ‘김포 풍무데이엔뷰’는 교통, 교육, 생활의 프리미엄을 모두 보유한 최적의 입지에 위치하고 있어, 벌써부터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쏟아지는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해 우수한 단지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 풍무데이엔뷰’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사우동 382-2 (신사우삼거리 인근)에 위치한다. 문의번호 031) 538-8888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