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평생학습센터가 창의팝업북 교육지도사 과정을 개설하여 13일 교육지도사 18명을 배출했다. (사진=통진행복학습센터 제공)
김포시 평생학습센터가 창의팝업북 교육지도사 과정을 개설하여 13일 교육지도사 18명을 배출했다. (사진=통진행복학습센터 제공)

김포시 평생학습센터가 10월부터 통진행복학습센터에서 창의팝업북 교육지도사 과정을 개설해 지난 13일 교육지도사 18명을 배출했다.

행복학습센터는 김포시평생학습센터가 주민들의 근거리 학습 지원을 통해 주민들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고자 양촌행복학습센터, 통진행복학습센터, 하성행복학습센터 등 3개소에서 미술심리상담사, 창의수학활동가, 인성교육지도사 등 지역 인적자원을 발굴할 수 있는 다양한 강좌를 개설해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창의 팝업북 교육지도사 과정은 10월 25일부터 12월 13일까지 총16시간에 걸쳐 매 차시별 제작된 응용작품을 제출하고 평생학습나눔터에서 3일간 학습자 작품전시회를 가졌으며, 개인별 3작품을 선정 창의력과 응용력 학습효용성 등을 평가함으로써 창의팝업북 교육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조남옥 평생학습센터 소장은 “ 주민과 지역사회의 평생학습에 대한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삶의 근거리에서 학습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는 행복학습지원센터 사업을 확대 운영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궁금한 사항은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나, 통진평생학습센터 031-980-514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