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혀져 가는 김포 읍 시가지 모습 갤러리에서 만나요...

북변동 구 시가지에 마련될 갤러리
북변동 구 시가지에 마련될 갤러리

김포문화재단은 ㅂㅂ갤러리 기획전시 ‘북변동 다시 돌아, 봄’을 오는 25일부터 6월 30일까지 북변로 구 시가지에서 갤러리를 마련 그림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는 도시개발 사업으로 과거의 흔적들이 하나둘씩 사라져가고 있는 지금의 북변동 읍 시가지를 기록하고 추억해보고자 기획된 전시로 ‘다시 돌아, 봄’은 과거를 다시 돌아본다는 의미이자 추운 겨울을 지나 다시 돌아온 따뜻한 봄날이라는 중의적 의미이다.

ㅂㅂ갤러리는 통유리로 되어 북변동을 지나는 사람들이 언제든 오가며 볼 수 있는 1층의 윈도우 갤러리와, 원래 안경점이었던 곳이 전시실로 재탄생한 2층의 갤러리로 구성됐다.

이번 전시에는 강정숙, 김남두, 김동님, 박상주, 변선녀, 故채영미 등 지역작가 6명과 이윤정 작가 등 총 7명의 참여로 어쩌면 마지막 일지도 모르는 북변동의 오늘을 회화, 도자, 영상으로 담아냈다.

가장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북변동의 골목과 시장 풍경, 문구점, 분식집 등 작품 속에 담긴 실제 장소들을 직접 찾아가 보는 것도 색다른 감상 포인트이다.

전시 담당자는 “이번 전시에서 소개하는 북변동은 누구에게나 있을 법한 원도심의 추억이자 그리움의 풍경이다”라며“전시를 찾는 이들이 과거의 추억을 돌아보며 그 시절의 나를 만나는 따뜻한 시간이 되고 토박이들과 새로운 이웃들이 서로 관계 맺고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