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순 현 단장 재선출...총 13명 구성 임기는 2025년

김포시 하천살리기 추진단(사진=김포시청)
김포시 하천살리기 추진단(사진=김포시청)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일 시청 본관 2층 소통실에서 ‘김포시 하천살리기추진단 위촉식’을 열었다.

‘김포시 하천살리기추진단(추진단)’은 기존 활동 단원 4명에 김기남 시의원을 포함한 신규단원 5명, 하천과장 등 4명의 당연직 단원까지 총 13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의 활동 기간은 2025년 5월 1일까지 2년이다.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김병수 시장은 위촉장 전수 후 “김포시 하천살리기 추진단원으로 위촉되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며 “여러분의 노고가 생명이 숨 쉬는 하천, 후손에게 물려줄 수 있는 하천이 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추진단은 단장 선출식을 갖고 만장일치로 박남순 현 단장을 재선출했다.

박남순 단장은 “단장직에 대한 책임이 무겁기도 하지만, 단원들과 협력해 임기 2년간 최선을 다해 추진단을 이끌 것”이라며 “김포시에 있는 하천들이 우리 아이들을 위한 친수공간이 되고 김포시민 모두를 위한 여가 공간과 레저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깨끗하게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추진단은 위촉식 후 가진 운영위원회 회의에서 환경부 공모사업인 하천하구 쓰레기정화사업을 비롯한 하천캠페인, 하천정화활동, 위해식물제거, 하천모니터링, EM활성화교육, 청소년하천학교 등 다양한 활동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