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앞두고 15가구 방문...유제품 안부 묻기 사업 등도 전개

장기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관내 홀몸 어르신 댁을 찾아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식품꾸러미를 전달했다.(사진=김포시청)
장기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관내 홀몸 어르신 댁을 찾아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식품꾸러미를 전달했다.(사진=김포시청)

장기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경애, 민간위원장 장현덕)는 지난 2일 관내 홀몸 어르신 15가구에 식품 꾸러미와 함께 카네이션을 전달했다.

이날 어르신들에게 전달한 식품 꾸러미 안에는 바로 데워 먹을 수 있는 국과 달걀, 과일 등 20여 가지가 다양하게 담겼다.

협의체 위원들은 각 가정을 방문해 식품 꾸러미를 전달하고, 어버이날을 기념해 준비한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기도 했다.

장현덕 민간위원장은 “우리 협의체의 선물을 통해 어르신들께서 잠시나마 따뜻한 이웃의 정을 느끼시어 즐거운 가정의 달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으로 이웃에게 따뜻함을 전하는 일에 장기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경애 장기본동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저소득 홀몸 어르신들에게 작은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라며 “동에서도 소외된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기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홀몸 어르신 유제품 안부 묻기 사업, 생신상 차림 사업, 식자재·공산품 꾸러미 사업 등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