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 가상박물관 오픈

메타버스 가상전시관 이미지(김포시청 제공)
메타버스 가상전시관 이미지(김포시청 제공)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은 4차 산업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가상박물관을 개발해 오픈했다.

가상전시관 ‘Meta login Gimpo(메타 로그-인 김포)’는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 내부를 3D모델링 후 가상공간에 재현했다. 이곳에서 관람객들은 전시실과 기념관 소장품을 관람할 수 있다.

상시·돌발미션, OX퀴즈 등을 통해서 미션을 해결하며 재미있게 김포 독립운동사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채팅, 대강당 화상회의 기능을 개발해 이용자들 사이의 소통과 교류가 가능하도록 구축했다.

특히 대강당은 회의·강의 등이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다수 이용자가 동시 접속해 실시간으로 회의자료 공유와 화상채팅이 가능하다.

메타버스 가상전시관은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으로 이용가능하며,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접속할 수 있다. 메타버스 가상박물관 오픈을 기념해 중봉청소년수련관, 통진/고촌/사우/양촌청소년문화의집에 직접 방문해면 메타버스 체험 및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청소년수련관 조성훈 관장은 “이번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 메타버스 가상전시관을 통해 낯설고 어렵다고 느낄 수 있는 독립운동사를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메타버스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접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