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김포교육지원청

“우리 아이들이 다닐 학교 이름을 지어주세요”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백경녀)은 내년 개교 예정인 학교(초·중 통합 1교, 고 1교)명 공모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11일 김포교육지원청에 따르면 학교명 공모는 김포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희망 학교명과 선정 사유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 및 팩스, 우편으로 제출이 가능하다.

학교명 추천 시 어감상 혐오감을 주거나 도내 및 타 시 ․ 도 내 학교와 동일한 명칭은 접수에서 제외되며, 특히, 동일 명을 피하고자 지역명, 방위명(동․서․남․북․중앙), 숫자(제일, 제이), 외래어, 외국어 사용 및 특정 파트명 등 특정 집단을 연상시키는 명칭을 사용하는 것은 지양한다.

접수된 학교명은 지역주민대표 및 관계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학교명선정위원회에서 명칭의 목적성․적합성․지역성․역사성․참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의하여 선정하고, 선정된 학교명은 오는 5월 22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선정 결과에 대한 재심의 의견이 없을 경우, 경기도립학교설치조례 개정 절차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교육지원청 행정과 조경숙 과장은 “학교명에 지역의 역사성과 유래를 담되, 부르기 쉽고 쓰기 쉬우면서도 학생 정서에 친숙한 것을 우선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출 서식 및 참여 방법은 김포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gpoe.kr) 공지사항에 상세히 안내되어 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