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 구성원 60여 명 참석...보조금 사업에 대한 이해와 절차 등 설명

.김포시는 지난 28일 마을공동체 참여자를 대상으로 주민제안사업 회계교육을 실시했다.(사진=김포시청)
.김포시는 지난 28일 마을공동체 참여자를 대상으로 주민제안사업 회계교육을 실시했다.(사진=김포시청)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8일 김포시민회관 다목적홀에서 ‘2023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 회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2023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에 선정된 28개 공동체 구성원 60여 명이 참석했다. 사업의 지원 목적 및 필요성을 중심으로 변경된 사업 분야와 사업비 편성기준 등 ‘보조금 사업에 대한 기본 이해와 절차’를 설명했다.

이어 마을공동체 참여자 간 소개, 분야별 공동체들의 유대감을 형성하는 시간과 함께 마을지기와 공동체간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향후 컨설팅 계획 수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진관 시민협치담당관은 “살기 좋은 마을만들기를 조성하는데 여기 계신 분들의 마을 활동 및 다양한 의견 공유가 중요하다”라며 “마을공동체 활동이 사람과 사람이 모여 함께 생활하고 소통하고 공감하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4월 중 ‘2023년 2차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을 공고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공동체들의 활동을 활성화하는 어울림 네트워킹을 준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