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4시간씩 3일 교육…교육 후 취업 알선 및 사후관리까지

김포새일센터에서 두근두근 취업준비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김포시청)
김포새일센터에서 두근두근 취업준비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김포시청)

김포시(시장 김병수)에서 운영하는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오는 14일부터 ‘두근두근 취업준비’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15명 내외 소그룹으로 진행되는 취업준비 교육과정으로 2명의 전문 직업상담사가 직업카드와 MBTI 검사 등을 통해 성격 이해, 흥미·적성 검사인 프레디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코칭 등 대상자에게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총 19회차로 운영 예정이며 연중 수시 접수한다. 회차별 교육 기간은 3일(1일 4시간, 총 12시간)이며 교육 및 교재는 무료로 제공한다. 교육 수료 시 수료증이 발급되며, 구직활동 1회 인정(실업급여수급자,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 알선 및 사후관리, 새일여성인턴 연계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일자리경제장은 “김포 여성들에게 구직 자신감을 실어주고, 취업 설계 지원을 통해 취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김포새일센터에서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 할 수 있다. (996-7612~13)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