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쿠키 만들기 등 공방 체험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 전경(사진=김포시청)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 전경(사진=김포시청)

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기념관)에서 제104주년 3.1절을 맞아 특별기획전 ‘신문이 그려낸 김포’와 함께 다양한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특별기획전시는 일제강점기 유일한 언론매체로써 독립운동 소식을 전파하고 당시 상황을 전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던 신문에 대한 이야기로, 우리나라 신문의 전반적인 역사와 김포와 관련된 신문기사를 통해 당시 우리지역의 사회상을 살펴 볼 예정이다.

전시와 함께 진행되는 체험행사는 <라탄 손거울 만들기>, <태극기 쿠키 만들기> 공방 체험 프로그램 2종과 <양말목 꽃키링>,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등 자율체험 및 청소년 참여 체험부스 4종 등으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기념관 로비에서는 2022년 문화체육관광부 스마트 박물관 구축된 메타버스 가상 전시관 체험과 현장 이벤트도 참여해 볼 수 있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기념관 관계자는 “ 그동안 제한적으로 운영되었던 체험행사를 마스크 의무 해제와 함께 대면 행사로 진행되는 만큼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며 “3.1절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기억하고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라고 전했다.

전시와 행사 운영에 관한 내용은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fgy.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김포시독립운동기념(☎ 031-996-6271~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