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무고 학생들이 주문형 강좌 학술 발표회에 앞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김포교육지원청)
풍무고 학생들이 주문형 강좌 학술 발표회에 앞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김포교육지원청)

김포교육지원청 풍무고등학교(교장 김지영)가 생명과학, 로봇, 환경 관련 주제로 1년간 연구한 성과를 발표하는 학생주도 프로젝트 보고회가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최근 2학년 학생 9명이 시청각실에서 1년간 주문형 강좌로 수강한 연구 과정을 통해 탐구 능력과 성과를 발표했다.

학술 발표회와 함께 연구원 출신 강사의 진학 관련 학습법 특강이 진행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번 발표회에 참여한 2학년 노강현 학생은 “연구 과정을 경험하고,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을 통한 창의적인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키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풍무고등학교 김지영 교장은 “주문형 강좌 발표회는 이전에 수강했던 선후배 간 교류가 형성되어 연구 성과가 누적되어 있다. 발표회를 준비하기 위한 학생들의 노력에 격려를 보내며, 연구 과정에 흥미를 느끼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풍무고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주문형 강좌를 개설해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키우고 학생들의 창의적인 생각과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는 교육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