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일까지 행정사무감사,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등 처리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 시의회)가 오는 12일부터 11월 3일까지 23일간의 일정으로 제220회 정례회 회기 운영에 돌입한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2021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결산 승인안 ▲2021 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예비비 지출 승인안 ▲조례안 12건(의원발의 7건)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5건 ▲기타안 24건 등을 처리한다.

일정별로 살펴보면 회기 첫 날인 10월 12일 1차 본회의에서는 회기 안건 상임위 회부와 시의원 5분 자유발언을 진행한다. 이후 13일부터 23일까지 의회사무국을 시작으로 집행기관 부서와 김포시 산하의 재단법인 등을 대상으로 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24일부터 25일까지는 조례안 등 일반안건을, 26일 ~ 11월 1일까지는 2021 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소관 상임위원회별로 심사·의결한다.

이어 11월 2일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고 상임위로부터 회부된 결산 및 예비비 지출승인안을 심사·의결한다. 또 회기 마지막 날인 3일은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시정질문과 함께 소관 상임위와 예결위에서 심사보고된 안건과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를 최종 처리하고 이번 정례회를 마무리한다.

이번 회기 의원발의 조례안은 의회운영위원회 한종우 의원의 '김포시의회 의원 월정수당·의정활동비 및 여비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김계순 의원의 '김포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이 있다.

또한 행정복지위원회 유매희(대표발의)·유영숙 의원의 '김포시 체육시설 및 시민회관 관리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계순(대표발의)·배강민 의원의 '김포시 도시형소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 황성석 의원의 '김포시 지역상품 우선구매에 관한 조례안', 정영혜 의원의 '김포시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이 제출됐다.

도시환경위원회에서는 배강민(대표발의)·장윤순·유매희 의원의 '김포시 군용비행장 소음피해지역 주민 지원 조례안'이 제출돼 심의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