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7개팀 참가에서 김포 학교밖 청소녀들이 꿈에 담은 재능을 발휘해 3개 대회에서 입상과 우수상 차지 ...

학교밖 청소년 꿈울림축제 전시에서 미술과 홍보, 예술제 공모전 등에 각각 입상에 우수상을 받은 청소년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김포청소년재단)
학교밖 청소년 꿈울림축제 전시에서 미술과 홍보, 예술제 공모전 등에 각각 입상에 우수상을 받은 청소년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김포청소년재단)

김포시 관내 학교밖 청소년들이 꿈울림축제 에서 미술 부문에 우수상을 수상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이는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주관한 제 5회 꿈울림축제에서 경기도 내 27개 팀들이 참가한 미술 부문에서 우수상, 홍보공모전 마스코트 부문에서 입상, 예술제 부문에서 입상해 총 3개를 수상했다.

올해로 다섯 번째 치러지는 ‘꿈울림 축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발산하기 위한 행사로 홍보공모전(마스코트, 포스터), 전시회(미술, 사진, 영상), 예술제, 체험부스, 디지털플랫폼 등이 치러졌다.

이에 김포시 꿈드림 김모(17)군이 청소년은 꿈드림 안의 다양한 사람들을 그림으로써, 모든 학교 밖 청소년들은 각자의 춤을 추며 다양한 목표를 향해 나아가길 바란다는 의미로 ‘꿈을 울리는 사람들’이란 미술작품을 제출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이밖에 홍보공모전에서 마스코트 ‘향도’로 입상과 이모경(16)양이 청소년이 예술제에서 가족에 대한 한 없는 그리움을 표현한 무용 ‘엄마야 누나야 ’ 으로 입상을 수상했다.

이에 청소년진로상담본부 최규장 본부장은 “(재)김포시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학교밖 프로그램에 참여해준 청소년들에게 고맙다”라며 “앞으로도 학교밖 청소년들에게 꿈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지원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