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황리에 막을 내린 아라마린페스티벌 공연에서 많은 시민들의 참석하고 있다. (사진=아라뱃길지사)
성황리에 막을 내린 아라마린페스티벌 공연에서 많은 시민들의 참석하고 있다. (사진=아라뱃길지사)

김포시와 K-water 아라뱃길지사가 주최하고 수자원환경산업진흥㈜, (사)한국해양소년단연맹에서 주관한 ‘2022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이 최근에 이틀간에 걸처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는 올해 6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작년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던 축제에서 더 나아가 온, 오프라인 결합형인 하이브리드 축제로 진행되어 약 4만여 명의 홈페이지·유튜브 접속자와 현장 관람객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오프라인 축제장이었던 김포 아라마리나 문화광장에서는 물놀이장, 키즈놀이터, 아라에코 아카데미(환경교육), 친환경 체험부스 등을 통해 다채로운 체험거리를 운영하였고, 아라마린 문화콘서트, 수상퍼포먼스, 아라에코 퍼포먼스 등 물·문화·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공연 또한 선보였다. 특히 올해에는 SUP대회를 진행함으로써 대회 참가자들과 축제 관람객들에게 해양 레포츠 문화축제로서의 위상을 드높였다.

온라인에서는 작년에 큰 인기를 얻었던 걷기챌린지(아라마린 18.7만보 걷기 챌린지)와 체험kit 이벤트를 진행하여 올해에도 전국에서 3만여 명이 참여하는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김병수 시장은 “아라마린 페스티벌이 김포시민을 포함한 전 국민들이 코로나로 움츠러들었던 일상에서 벗어나 우리 삶에 대해 서로 축하하는 장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그간의 개최 성과를 발판 삼아 더욱더 큰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