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의 댜양한 의견 수렴, 회의결과 모두 공개

인사조직테스크포스(T/F) 관련 회의(사진 =김포시)
인사조직테스크포스(T/F) 관련 회의(사진 =김포시)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허승범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인사조직 테스크포스( T/F )를 구성하고 공정한 인사제도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지난 21일 허 부시장과 기획담당관, 행정과장 등 관련 부서장과 팀장급 노조 대표로 인사조직 발전 방안 T/F를 구성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정한 인사제도 운영과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다면평가 도입 및 활용방안 ▲관리자와 직원간 상호공감을 위한 교육 방안 ▲근무성적 평가 개선방안 ▲희망 보직제도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T/F는 향후 퍼실리테이터 도입을 통해 직원들의 여론을 수렴해 자체 인사 기준 등을 정비하고 T/F팀원 구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중점 논의 안건 선정을 위해 직급별, 직렬별, 설문조사와 대면 면접을 진행하고 도출된 건의 사항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내 개선안을 마련해 공유할 방침이다.

허승범 부시장은 “100점짜리 인사는 있을 수 없겠지만 상하간 격의 없는 토 론으로 투명한 인사제도가 마련될 수 있도록 하겠다" 며 “민선 8기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조직 혁신방안도 마련,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 이라고 했다.

한편 시는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T/F 회의내용과 결과를 내부게시판 등을 통해 모두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