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이 전국에서 국내 여행 소개하는 이벤트 유일무일 눈길...

김포문화재단이 카카오톡 통해 맺은 친구에게 보낸 국내여행 정보소식 캡처화면
김포문화재단이 카카오톡 통해 맺은 친구에게 보낸 국내여행 정보소식 캡처화면

김포문화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카카오톡 친구하고 국내 여행 GO’ 이벤트의 당첨자가 발표된 가운데 채널 총 회원수가 7,500명대를 기록했다.

이는 유일 무일하게 김포문화재단이 2020년 7월 채널 개설 당시 총 회원수 55명에 불과했던 것에 비해 13,500% 이상의 회원수 증가돼 그만큼 재단이 운영하는 국내 여행이 인기가 나태내는 걸 증명한 샘이다.

지난 4월 1일부터 한 달 간 진행된 이벤트는 김포 지역의 문화예술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늘리기 위해 추진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회원모집 이벤트이다.

특히 이벤트는 시작 한 달 만에 총 4,449명의 신규 회원이 재단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등록하면서 채널 회원수가 약 120% 증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재단은 이벤트 추첨을 통해 총 104명의 당첨자를 발표하고 경품은 당첨자로 선정된 4명에게는 진에어 국내 왕복 항공권을,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에 많은 관심을 가져준 진에어와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원받은 국내 왕복 항공권과 거리두기 해제와 함께 그간 쌓였던 여행 갈증 해소 심리가 잘 반영된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이번 카카오톡 회원수 상승세에 이어 회원수 1만명 이상 확보를 위해 꾸준히 채널 활성화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