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기도당, 부정선거 신고 접수…정왕룡‧조승현‧피광성‧신명순 '경고' 조처 내려...

더불어민주당 김포시장 후보를 선출하는 경선이 막바지에 치달으면서 후보들 간 ‘아니면 말고’식 근거 없는 각종 의혹이 제기되는 등 특정 후보 측은 지지자들의 혼란이 가중될까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

 

최근 시장 측근이 7억 뇌물을 수수했다는 증언한 시민단체 회견문을 가지고 지난 4월 28일 입장문을 밝힌 신명순, 정왕룡, 조승현, 피광성 후보 4명은 사법당국의 철저한 수사 촉구와 함께 후보직을 사퇴하라며 기자회견을 5분 만에 끝냈다.

 

그러나 이들의 출입 기자들에게 긴급 기자회견이라며 사전 통보한 시간이 30여 분 지체되면서 회견장에 몰려든 기자들은 구체적인 증거를 제시하려다 보니 늦어지는 것 아니냐는 등 기자들 사이에 의견이 분분했다.

 

하지만 회견장으로 입장한 이들 4명의 예비 후보들은 서로 의견을 나누다 보니 늦어져 죄송하다며 입을 뗐다.

 

이번 시민단체의 발표로 인한 논란과 관련해 긴급이라는 기자회견을 연 4명의 후보는 기자들의 질문은 단 한마디도 받지 않은 채 5분간 회견문만 달랑 낭독한 후, 자리를 떠나고 말았다.

 

이에 열띤 취재 경쟁을 벌이던 기자들은 “회견문은 시민단체가 밝힌 것과 전혀 다를 바 없는 내용 없는 '맹탕'이었다”며 항의가 이어지기도 했다.

 

철저한 수사 촉구와 정하영 후보는 즉각 사퇴하라는 하나 마나 한 이야기만 했지 진실에 가까운 증거를 제시하지 못 한 체 두루뭉술하게 의혹에만 치중한 모습을 보인 지역정치인 이름에 걸맞지 않을 정도로 기자회견은 성의도 없고 형식적이었다는 비난을 받았다.

 

이에 의혹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정하영 후보 측은 시민단체와 4명의 후보가 “의혹이 사실에 기반한 것이라”라면 “증거와 함께 사법당국에 고발하면 될 일이지 경쟁력 있는 후보를 흠집 내기 위해 언론 보도를 인용하고 있다며 법적 대응을 검토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지난 4월 27일 경기신문이 시민단체 기자회견과 관련해 ‘정하영 시장 측근 7억 수수 의혹’을 보도한 기사를 링크에 특정된 전화번호로 당원들과 김포시청 공무원들에게 무차별적으로 살포되는 일이 벌어져 당원들에 의해 김포선관위에 신고되기도 했다.

 

이런 문자를 링크를 받았다는 더불어민주당 한 당원 C 모 씨는 “공명선거 선서를 했던 후보들의 선거 때마다 경선 상대 후보의 약점을 파헤치는 행위만 몰두하지 말고 제발 후보들은 정책과 실천 가능한 공약으로 자신 있게 당원과 시민들에게 선택을 받으라”고 꼬집었다.

 

한편 민주당 경기도당은 '김포시장 후보' 경선 기간내 부정선거 신고를 접수, 관련 규정을 검토하고, 지난달 30일 정왕룡, 조승현, 피광성, 신명순 등 예비후보 4인에 대해 경고 조처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