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후보 공정과 정의에 정면으로 위배 된다...당심과 민심이 한 치의 왜곡도 없이 100% 있는 그대로 선출된 후보만이 경쟁력 있다 주장...

국민의 힘 김포 당협의 김포시장 후보 경선 과정에 불법이 자행되고 있다며 김동식 후보와 유영록 후보가 공동기자회견에 앞서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천용 남기자)
국민의 힘 김포 당협의 김포시장 후보 경선 과정에 불법이 자행되고 있다며 김동식 후보와 유영록 후보가 공동기자회견에 앞서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천용 남기자)

국민의 힘 김포지역에서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경선 관련 잡음이 잇따르고 있다.

27일 오전 11시 국민의 힘 김동식 후보와 유영록 후보등이 공동 기자회견에서 “국민의 힘 김포 갑을 지구당협의가 독단과 독선으로 공정과 상식에 정면으로 도전하는 불법 행위를 서슴치 않고 있다”라며 반발했다.

이날 두 후보는 “지난 22일 경기도당이 김동식, 김병수, 유영록 등 3명을 시장 경선 후보로 결정, 다음날인 23일 세 후보에게 여론조사를 위한 책임당원 가상번호를 제공하고 27일과 28일 양일간에 걸쳐 여론조사를 할 예정이었으나 가상번호를 부여받은 다음 날 24일 김병수 후보 사무실에서 도의원 후보와 시의원 후보들이 지역구별로 책임당원들에게 전화를 걸어 특정 후보와 자신의 지지를 호소했다”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들은 “경기도당이 제공한 가상번호는 책임당원의 성 연령 지역 정보 등이 포함돼 경선 후보 본인 만(그 대표자와 구성원 포함)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지만, 특정 후보는 책임당원 가상번호를 다수에게 제공한 것으로 판단된다”라며 “이는 공직선거법 행위를 넘어서 국민의 힘 중앙당의 방침에 대한 도전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더구나 국민의 힘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에서 조차 보좌관 출신들을 시장 공천 ‘내리꽂기’ 경고를 내렸음에도 김포 갑을 당협 측은 독단·독선으로 경선 학살을 자행하고 있다“라며 ”이번 지방선거를 이끌 명분과 지도력을 상실한 만큼, 경선 관리를 재구성해 정상화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