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후 2년 이내 청년들에게 일자리 발굴 매칭 기능 강화...

김포시가 관내 청년들에게 취업 설계의 든든한 초석을 마련하고 취업역량을 높이기 위해 취업 성공 로드맵인 김포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지원에 나선다.

특히 올해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전환사업으로 선정돼 이달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 김포대학교는 사업 전환에 따라 연간 2억원에서 3억 원으로 사업비가 대폭 확대돼 국비 1억7천만 원, 도비 1천만원 8백만 원, 시비 1천 5백만 원을 지원받고 대학 9천 7백만 원 자부담으로 운영된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은 기존의 대학일자리센터사업의 서비스 대상과 기능을 확대 개편해 시행하는 사업으로 졸업 후 2년 이내 청년 및 지역 청년까지 서비스 대상을 확대하고, 취업전담자를 배치해 일자리 발굴·매칭 기능을 강화했다.

이에따라 김포대학교는 그동안 구축해온 온라인역량개발시스템에 지역청년 DB를 고도화하고 화상상담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을 확대하여 지역청년 취업에 나선다.

황규만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김포대학을 넘어 지역 청년들에게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맞춤 진로설계와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년층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일자리 매칭서비스를 확대하여 청년실업을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